인테리어 가구 구입시 고려해야 할 것들…"구매 비용 정하기"

김순용 / 2019-12-10 15:08:30
▲(출처=픽사베이)

전문가 등의 도움 없이 집의 인테리어를 바꾸는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흥미를 가진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특히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 등 자기개성이 강한 세대에서 남의 도움을 받지 않고 스스로 바꾼 집의 사진을 SNS로 공유하는 것이 유행하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의 도움 없이 벽지나 장판, 타일을 바꾸는 작업은 그 과정이 힘들뿐만 아니라 전문가의 도움이 없다면 쉽게 도전할 수 없는 인테리어 방법이다. 하지만 셀프 인테리어 초보자들도 가능한 셀프 인테리어 방법이 있다. 취향과 개성을 고려한 가구들로 집이나 방의 변화를 꾀하는 것이다. 새로운 가구를 구입해 집의 분위기를 바꾸는 것은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바닥재, 벽지 변경보다 편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처음으로 셀프 인테리어에 도전하는 초보자들을 위한 인테리어 가구 구입 팁을 살펴보자.


인테리어를 위한 가구 컨셉

집이나 방을 꾸미기 위해서 새로운 가구를 구입하려면 먼저 공간의 구성부터 가구 배치 등 어떻게 꾸밀지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 즉 콘셉트를 잡아야 한다. 집과 방의 인테리어 콘셉트를 결정한 후에야 인테리어를 위한 가구와 배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테리어가구 콘셉트 결정시에는 바꾸고자 하는 집이나 방, 거실의 벽지 색이나 장판의 색을 감안하는 것이 필요하다. 가구와 벽지, 장판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가구, 벽지, 장판의 컬러가 심하게 차이나지 않아야 한다.


▲(출처=픽사베이)

인테리어를 위한 가구 구입 비용 정하기!

사려는 인테리어 가구를 판단했다면 구매에 필요한 돈을 결정해야 한다. 가구의 값은 가구의 자료와 크기, 가구 브랜드와 가구를 만든 디자이너, 배달·설치 가능 여부와 사후 서비스 등 가격을 결정하는 다양한 요인 때문에 다양하다. 이에 따라 가용할 수 있는 범위의 자금 한도 내에서 가구 구입 비용을 결정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가격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각 가구회사별로 홈페이지 등 온라인에서 제품의 가격부터 재료, 크기 등 다양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을 가볼 수 있다면 직접 가구 제품들을 살펴봐도 된다. 시간이 없어 힘들다면 여러 가구 브랜드가 있는 가구단지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다.   많은 가구 매장의 여러가지 제품들을 짧은 시간에 체크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인테리어 하려는 집과 방의 구조와 면적 확인

만약 구입을 결정한 가구가 집과 방의 구조나 크기에 조화를 이루지 못한다면 문제가 된다.   크기가 맞지 않는 가구는 집을 좁아 보이게 한다. 또한 구조에 맞지 않을 경우에 쓸 수 없는 집의 공간을 생기게 할 수 도 있다. 그럼으로 가구를 구입하기 전에 집이나 방의 규모와 출입문과 창의 위치, 콘센트의 위치, 동선 등을 꼭 고려해야 한다. 이때, 집의 평면도를 참고해 가구의 위치를 정해 살펴봐야한다.


다양한 소품활용

집이나 방의 분위기를 바꾸기 위한 인테리어 가구 구매가 어렵다면 간단하게 소품을 바꾸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소품을 통한 셀프인테리어는 비용대비 큰 효과를 보여준다. 스스로하는 인테리어에 적합한 인테리어 소품은 다양한 선반과 무드등을 비롯해, 의자, 화병, 캔들 액자, 시계, 공기정화식물 등 다양하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