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아파 어지러울 때…두통 원인 한 가지로 정할 수 없어, 없애는 음식은 '이것'

채지혁 / 2019-12-12 00:12:18
▲(출처=픽사베이)

두통은 정말 괴롭다. 많은 이들이 스트레스를 달고 산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두통에 시달린다. 두통이란 머리의 앞부분부터 관자놀이, 후두부, 뒷목 순서로 머리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이다.남녀노소 할 것 없이 머리가 일시적으로 아플 수 있다.이렇듯 걸리기 쉽기 때문에 심각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적다. 굳이 병원에 안가도 두통약을 먹게되면 금방 낫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머리가 계속 아프면 일상생활을 하기 어려워진다.


유형별 두통

두통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 긴장성 두통의 증상은 머리가 긴장돼서 조여들고 눌리는 느낌이 난다. 보통 안좋은 자세로 있었거나 목 근육이 긴장할 경우 느껴질 수 있다. 또한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두통이 생길수도 있다. 또한 편두통은 여성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인데, 머리의 혈관 기능 이상이 원인이다. 편두통 증상은 발작적이고 주기적으로 나타난다. 한편 지나친 음주도 두통이 생기게 한다. 흡연, 음주로 인한 두통은 군발성 두통이며 군발성 두통은 편두통이나 긴장성 두통보다 가장 통증이 크다. 군발성 두통이 오면 생기는 것은 머리와 눈 주변에 극심하게 아파지는 것이다. 보통 남성이 많이 걸리게 된다. 그 외에도 뇌출혈 및 뇌종양 등 뇌 질환 환자 역시 두통이 생길 수 있으니 만약 머리가 아프면 병원을 방문하도록 하자.


급하게 두통 없애야 한다면?

머리에서 극심한 통증이 느껴지면 휴식을 제대로 취하도록 하자. 두통이 생기는 기간은 길기 때문이다. 충분히 쉬어주면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은 두통을 극복할 수 있다. 성격이 예민한 경우에도 조금만 스트레스를 가해도 머리가 아픈 경우가 있다. 만약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면 혼자 해결하는 것보다 주변 사람에게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또 술담배를 자제하고 두통에 좋은 음식을 먹어보자. 두통을 생기게 하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거나 여러 가지 취미를 가지는 것도 좋다. 두통이 있을 때 마사지를 하거나 이마에 냉찜질을 하는 습관은 두통을 일시적으로 가라앉힐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