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율적인 결혼을 계획하는 신혼부부가 많아지고 있다.
삶을 함께 할 동반자와 만드는 우리만의 신혼집.
신혼집 인테리어는 보통의 인테리어 보다 특별하기 때문에 신중을 더욱 기울이게 된다.
하지만 상당수의 신혼부부는 신혼집을 처음 꾸미기 때문에시작을 무엇으로 하고 어떤 모양 또는 방법으로 꾸밀지 대책을 세우기 막막해한다.
갖춰진 신혼 가구에서 공간을 비우는 것도 곤란하지만, 애써 얻은 공간을 꾸미는 일도 호락호락하지 않다.
이에 집안 분위기를 한 단계 더 살릴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을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신혼집 인테리어를 시작할 때는 가장 먼저 조명에 신경써야 한다.
공간 안에 조명을 어떻게 두고, 무슨 조명을 쓰느냐에 따라 신혼집의 분위기가 몰라보게 달라질 것이다.
조명은 자칫 어두워 보일 수 있는 공간을 환하게 밝혀주면서 그림같은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이기 때문이다.
전에는 전체 조명과 직접 조명을 활용해 밝은 집을 만들지만 근래에는 정서적이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간접 조명을 이용한 인테리어를 많이 추구하고 있다.
집안을 때론 우아하게, 때론 발랄하게 만드는 데에 따뜻하고 편안한 빛으로 특정 공간을 더 밝게 비춰주는 부분 조명은 집안을 때론 우아하게, 때론 발랄하게 만드는 데에 탁월하다.
아울러 신혼부부 취향을 저격한 디자인의 부분조명이 집안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랑 신부의 낭만적인이고 예쁜 결혼 사진을 가장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것은 ‘웨딩사진 액자'다.
자짓 허전해 보일 수 있는 벽면에 다양한 디자인의 액자로 포인트를 주어 신혼의 달콤한 분위기를 더 높일 수 있고 침대 위 혹은 거실 선반 위에 올려 시선을 끌어모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 달리일반적인 신혼부부보다 트랜디하게 스타일링으로 신혼집을 꾸미고자 한다면 리듬감 있는 그림 액자를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
커플이 등장하는 그림뿐 아니라 사랑을 나타낸 다양한 그림들은 웨딩 사진과 비교했을 때 더욱 세련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