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클럽'부터 '배틀트립'까지 캠핑카렌트 열풍? 그전에 이것만은 꼭! 카라반vs트레일러 차이까지

박지훈 / 2019-07-14 23:15:37
(사진출처=ⓒ네이버 쇼핑)

'캠핑클럽'부터 '배틀트립'까지 캠핑카를 타고 떠나는 여행이 예능 프로그램에 자주 나오면서 '캠핑카렌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다.  

'캠핑클럽'에서는 핑클 멤버인 이효리와 성유리, 옥주현, 이진이 여행을 하면서 어린 나이 떄의 데뷔부터 남편과의 결혼까지 그동안의 일을 솔직히 털어 놓는 이야기를 담았다.  

한편 '배틀트립'에서는 홍경민과 김원준이 아빠 여행을 주제로 아이들과 함께 오면 좋은 국내 여행지를 추천하며 큰 캠핑카를 타고 여행을 떠나는 모습을 보여줬다.  

캠핑카는 야외에서도 쉽게 취사할 수 있고 깔끔한 잠자리까지 보장돼 있어 편리한 캠핑이 가능하다. 하지만 캠핑카를 렌트할 때는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다.  

캠핑카는 동력의 유무에 따라 모터 카라반과 트레일러가 있다. 모터 카라반은 동력이 있는 것, 트레일러는 동력이 없이 차량에 연결해 이동하는 것이다.  

모터 카라반은 일반 운전 면허증만 있으면 되지만 트레일러는 750kg이 넘는 대형 트레일러의 경우 트레일러 면허증이 있어야 한다.  

캠핑카를 대여할 때는 사용할 인원을 생각해 크기를 고르는 것이 좋으며, 고속도로 통행이 가능한 것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캠핑카 렌트 시에는 수납공간이 적재적소에 배치돼 있는지, 에어컨이나 히터 등의 난방기기는 잘 작동되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어 캠핑카를 렌트해 운행할 때는 일반 자동차와 다르기 때문에 나뭇가지에 걸리는 등의 사고나 주차 등에 유의해야 한다. 수시로 배터리와 가스, 식수를 체크해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것은 기본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