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서 가장 많이 키우는 반려동물은 강아지이다.
강아지는 다양한 견종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키우는 견종은 말티즈이다.
우리가 말티즈라고 부르는 견종의 원래 이름은 ‘몰티즈’ 지중해의 몰타(Malta) 섬에서 처음 생겨나 몰티즈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 비단결 같은 순백색의 긴 털과 검은 눈동자를 갖고 있는 몰티즈는 귀족적이고 우아한 자태를 뽐내는 개로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토이품종 중의 하나다. ‘개들의 귀족’이라는 별명이 있으며 과거 다른 견종들과 달리 사냥견이나 작업견으로 이용 된 역사가 없으며 타고난 애완견이다. 작은 소형견이고 실내 애완견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경기도 의정부시 로데오 거리 중심에 위치한 서정대학교 학교기업 ‘펫인쥬’는 도심 속 멀티 펫샵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의정부 펫인쥬는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바쁜 현대인의 니즈에 알맞은 고객의 편리함을 위해 1층에는 반려동물 용품 판매와 호텔, 강아지와 고양이, 여우, 페럿, 프레리도그 (특수동물) 등의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각 분야 전문 분양사들이 상주하고 있으며 자세하고 솔직한 상담을 통해 보호자와 상의 후 분양을 진행한다. 펫인쥬에 있는 전문 분양사들은 모두 애완동물과 관련된 학과를 졸업한 전문가들로 이루어져 있다. 강아지 분양을 진행하는 여러 업체들이 있지만 의정부 펫인쥬가 재분양률이 높은 이유는 이러한 전문성 때문이다.
2층에는 동물병원과 미용실이 있어 돌발 상황이나 위급 시 바로 처리 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한 건물에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모든 것들이 모여 있고 각 분야 전문가들이 반려동물들을 케어하기 때문에 바쁜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