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NS홈쇼핑은 오는 28일 낮 12시30분에 ‘영양 빛깔찬 고춧가루’를 론칭 방송한다고 27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앞서 지난 13일 영양군·영양고추유통공사와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후속 사업으로 ‘빛깔찬 고춧가루’를 론칭한다.
![]() |
NS홈쇼핑의 ‘빛깔찬 고춧가루’ 방송. [사진=NS홈쇼핑] |
‘빛깔찬 고춧가루’는 경북도 내 가장 높은 지형에 위치한 영양군에서 생산된 ‘지리적표시’ 허가를 획득한 영양군 고추 100%로 만든 고춧가루다.
영양고추유통공사는 세계적 명품 고추 상품화를 위해 정부 시범사업으로 첨단 설비를 갖춘 공기업으로, 고추의 품종 관리는 물론 계약 재배를 통해 육묘부터 고춧가루 생산하고 있다.
이를 통해 농가에서 키워 수확한 고추를 공장으로 보내 세척, 살균, 절단, 건조, 분쇄 과정을 거쳐 위생적으로 고춧가루를 생산한다. 특히 1만 가우스 자석으로 공정 중 발생할 수 있는 쇳가루 제거와 X-선 검출기를 통한 이물질 확인 등 꼼꼼한 품질관리가 이뤄진다.
이번 방송에서 선보이는 ‘빛깔찬 고춧가루’는 특등급과 1등급 2024년산 영양고추만을 사용했고, 463종 잔류농약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했다.
신준식 NS홈쇼핑 TV식품팀 팀장은 “NS홈쇼핑은 지역과 상생협력을 통해 농가에 힘을 보태고 고객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소개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깐깐한 품질관리로 생산한 ‘영양 빛깔찬 고춧가루’ 방송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