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이동훈 기자] 제너럴 모터스(GM) 한국사업장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22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KSQI 콜센터 평가는 국내 48개 산업군, 339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100회 이상의 실제 상담 전화를 통해 이뤄지며, 서비스 품질을 객관적으로 진단하는 지표로 활용된다.
![]() |
GM 한국사업장 고객센터 직원과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최은영 GM 한국사업장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 본부장(오른쪽) |
GM 한국사업장 고객센터는 수신 환경, 고객맞이, 상담 태도, 업무 처리, 종료 태도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전체 상담원의 60%가 3년 이상의 경력을 갖추고 있으며, 고객 불만을 신속하게 관련 부서로 전달하는 시스템과 상담 품질 모니터링, 우수 상담사 인센티브 등 내부 관리 체계도 갖추고 있다.
또한, GM은 카카오톡, 유튜브, 홈페이지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고객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유튜브 ‘등대 서비스’는 차량 사용법과 기능 활용법을 안내하는 1,100여 건의 영상을 업로드해 누적 조회 수 530만 건을 기록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GM 관계자는 “22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은 상담사들의 헌신과 고객 중심 서비스가 뒷받침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 혁신과 서비스 품질 향상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