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이지희 기자] KT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지니TV AI트래블뷰’(이하 AI트래블뷰) 캐나다편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AI트래블뷰는 국내 IPTV 최초로 AI 기술을 적용해 세계 각국의 유명 도시와 자연경관을 이미지와 음향으로 구현한 콘텐츠다. 앞서 지난 6월 말부터 선보인 전 세계 20여개국(뉴욕, 베네치아, 태국, 몰디브, 파리 등) AI트래블뷰 콘텐츠는 누적 이용 횟수 약 100만회를 기록했다.
![]() |
KT의 지니TV ‘AI트래블뷰’ 캐나다편. [사진=KT] |
지니뮤직과 캐나다 관광청이 협력해 선보인 이번 캐나다편은 KT 자체 개발 미디어 솔루션인 ‘매직플랫폼’을 활용해 AI로 영상을 제작했고, 지니뮤직의 AI 창작 배경음악을 접목시켰다.
지니TV 고객은 23일~10월13일 ‘VOD>뮤직’ 메뉴에서 캐나다편을 무료로 무제한 감상할 수 있고, 음성인식 셋톱박스 이용자는 “지니야, AI트래블뷰 틀어줘”라고 말하면 된다. KT는 향후 겨울 테마의 휴양지 콘텐츠도 업데이트한다는 계획이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지니TV를 통해 캐나다의 장엄한 자연과 가을의 여유를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AI 기술을 통해 IPTV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미디어 생태계 확장과 대한민국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AX 혁신을 이끌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AI트래블뷰를 감상한 고객을 추첨해 캐나다 가을 여행권(인천-밴쿠버 왕복 항공권, 호텔 4박권, 렌터카 4일권)을 2명에게 증정하고, 모든 참여 고객에게는 캐나다 여행 가이드북과 에이비스 렌터카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