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에서 지난 7월 선보인 ‘셀프 결합’은 고객센터 앱인 ‘당신의 U+’에서 별도 서류 제출없이 가족간 결합 할인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로, ‘신규 결합’ ‘결합 가족 추가’ 등에 이어 ‘결합 인원 변경’ ‘할인금액 설정’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됐다.
![]() |
LG유플러스가 기존 ‘셀프 결합’ 서비스에 ‘결합 인원 변경’과 ‘할인금액 설정’ 서비스를 추가했다. [사진=LG유플러스] |
결합 인원 변경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기존 가족과 결합된 상태에서 내 회선만 결합을 해지한 후 새로운 결합을 신청하거나, 가족 구성원 전체가 다른 결합으로 변경할 수 있다.
예컨대, 부모님과 함께 결합해 할인받던 자녀가 결혼한 후 새로운 가족과 결합 할인을 신청할 경우, 고객센터 앱을 통해 기존 가족과의 결합을 해지한 후 새로운 가족 구성원과의 결합을 신청하면 된다.
또 할인금액 설정 서비스를 통해 결합 할인금액을 가족 구성원 가운데 한 명에게 몰아주거나 가족 구성원끼리 원하는 금액(1000원 단위)으로 자유롭게 나눠 할인받을 수 있다.
임혜경 LG유플러스 요금·제휴상품 담당은 “고객이 누구나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앱으로 가족 결합 할인을 신청하고 혜택을 변경할 수 있도록 셀프 결합 서비스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통신 서비스 이용 고객의 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해 가족 결합으로 연결된 모든 구성원의 통신료 이용 납부 내역과 연간 결합 할인 혜택을 안내하는 ‘우리 가족 청구서’ 서비스를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