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프로빔’, ‘PGA 쇼 2023’ 참가…해외 실내 골프연습장 공략

이길주 / 2023-01-26 11:05:13

[하비엔=이길주 기자] LG전자가 프리미엄 상업용 프로젝터 ‘LG 프로빔’을 앞세워 국내에 이어 해외 실내 골프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24~27일(현지시간)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골프 전시회 ‘PGA 쇼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 LG 프로빔 레이저 4K를 활용해 조성한 스크린골프 체험존. [사진=LG전자]

 

LG전자는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 제작 전문기업 케이골프와 공간 맞춤형 실내 골프 솔루션을 선보인다.

관람객은 ‘LG 프로빔 레이저 4K’를 활용해 조성한 스크린골프 체험존에서 4K(3840×2160) 해상도의 선명한 고화질로 실감나는 골프 라운딩 경험을 즐길 수 있다.

고급 주택의 실내 공간을 연상시키는 레지덴셜존에서는 LG 프로빔의 초대형 화면으로 스크린골프 뿐만 아니라 홈 시네마도 즐길 수 있다.

스크린골프장에 설치하는 프로젝터는 화질, 밝기, 대화면 등 뛰어난 성능과 설치 및 유지·관리의 편의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LG 프로빔 레이저 4K는 최대 300형 화면에 4K UHD 해상도를 지원한다. 밝기는 촛불 5000개를 동시에 켜는 것과 유사한 5000안시루멘에 명암비가 30만대1에 달해 화질이 선명하다. 또 일반 램프보다 수명이 긴 레이저 광원을 탑재해 내구성도 뛰어나다.

LG전자는 자사가 보유한 역량을 집약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찾아 제공해 주는 올포원 전략을 기반으로 다양한 솔루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하나의 히트 제품만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고해상도 프로젝터와 셀프 주문 키오스크, 고휘도 사이니지 등 다양한 제품과 원격 관제, 매장 관리 등 공간별 최적화된 솔루션을 모두 활용해 고객의 니즈를 완벽하게 만족시킨다는 것이다.

최규남 LG전자 솔루션사업담당 상무는 “비즈니스 공간뿐 아니라 일상 저변에서 활용할 수 있는 LG전자만의 차별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앞세워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골프 애호가들이 늘면서 스크린골프 수요도 지속 성장하고 있다. 미국골프재단에 따르면, 지난 2021년 미국의 골프 인구는 약 3750만명으로 이 가운데 약 3분의1 이상이 스크린골프와 인도어연습장 등 야외 골프장 이외 장소에서 골프를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미국과 호주 등 단독주택이 대부분인 해외 시장에서는 주택 내 여유 공간에 실내 골프 전용 공간을 마련하는 경우가 늘고 있어 관련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