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한국사진가 지원 ‘제16회 KT&G SKOPF’ 공모

윤대헌 / 2025-03-14 11:06:53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KT&G 상상마당은 오는 4월3일까지 한국사진가 지원 프로그램 ‘제16회 KT&G SKOPF’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이 지난 2008년부터 운영해온 ‘KT&G SKOPF’는 신진 사진가 발굴 및 양성을 위한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총 51명의 작가를 배출한 바 있다. 

 

 KT&G 상상마당이 한국사진가 지원 프로그램인 ‘제16회 KT&G SKOPF’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KT&G]

 

참가 희망자는 KT&G 상상마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와 포트폴리오 등 필수 서류를 제출하면 되고, 1차 포트폴리오 심사와 2차 작품 PT 및 심층 인터뷰를 통해 오는 5월 ‘올해의 사진가’ 3명을 선발한다. 또 12월에는 공개 포트폴리오 심사를 진행해 ‘올해의 최종사진가’를 선정할 예정이다.

 

‘올해의 사진가’ 3명에게는 활동 지원금과 멘토링, 그룹 전시회 등 700만원 상당의 지원이 이뤄지고, ‘올해의 최종사진가’로 선정된 1명에게는 활동 지원금을 비롯해 작품 제작, 출판, 개인 전시회 지원 등 약 4000만원 상당의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김정윤 KT&G 문화공헌부 전시담당 파트장은 “‘KT&G SKOPF’는 대한민국 사진계를 이끌어갈 신진 사진가를 발굴하기 위한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통해 문화예술계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신진 예술가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