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 전통주 커뮤니티 ‘백술닷컴’ 오픈

윤대헌 / 2022-03-24 12:19:45
우리술에 대한 인지도 강화…전통주 정보&리뷰 등 제공

[하비엔=윤대헌 기자] 더본코리아는 국내 전통주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긍정적 문화 형성을 위해 온라인 커뮤니티 ‘백술닷컴’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전통주는 ‘비싸고 올드하다’는 인식에서 탈피해 MZ세대를 중심으로 전통주를 직접 빚고 즐기는 등 건강한 문화로 확산되는 점에서 착안해 이번 사이트를 오픈하게 됐다”며 “우리술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형 공간으로 구성해 우리술 문화 트렌드를 선도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 더본코리아에서 전통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백술닷컴’을 오픈했다. [사진=더본코리아] 

 

‘백술닷컴’은 크게 ▲우리술 정보&리뷰 ▲우리술 빚기 ▲커뮤니티 ▲우리술 장터 등으로 구성됐다. ‘우리술 정보&리뷰’는 막걸리, 탁주, 약주, 청주, 증류주, 과실주 등의 평점과 리뷰를 통해 다른 회원과 소통할 수 있는 코너다.

 

이 코너는 특히 백종원 대표를 비롯해 2019 국가대표 전통주 대회 우승자인 천수현 소믈리에와 술 스토리 전문 유튜버 ‘주류학개론’(서원경 크리에이터), 이탈리아 미슐랭 스타 셰프 ‘파브리치오 페라리’의 한 줄 평을 담아 전문성을 더할 예정이다.

 

또 ‘백술닷컴’ 에디터가 직접 취재한 양조장 탐방기와 개인의 취향에 맞는 우리술을 큐레이션해 추천 기능을 비롯해 술에 대한 소셜 트렌드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상에서 특정 술이 언급된 동향을 확인할 수 있다.

 

백 대표가 직접 술을 빚는 영상을 업로드해 간접 체험을 할 수 있는 ‘우리술 빚기’는 누구나 나만의 술 빚기 방법을 공유할 수 있고, ‘커뮤니티’에서는 우리술과 관련된 경험담과 정보 교환은 물론 백술닷컴이 주최하는 공식 모임에 신청 및 참여가 가능하다.

 

또 ‘우리술 장터’는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양조장이 입점해 온라인 비즈니스가 가능한 공간이다.

 

더본코리아 백술닷컴 관계자는 “앞으로 ‘백술닷컴’은 전문 에디터와 소믈리에가 중심이 된 양질의 콘텐츠와 온·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우리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전통주에 대해 관심 갖고 기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백술닷컴’은 이번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전통주에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