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슬란트 ‘옥텟’, 가상자산 지갑별 소셜 로그인 연동 지원

윤대헌 / 2023-04-27 12:34:24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블록체인 기술 기업 헥슬란트는 지갑 인프라 서비스 ‘옥텟’에서 고객사 애플리케이션의 소셜 로그인 정보와 개인지갑 정보를 맵핑하는 기술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싱글사인온(Single Sign-On)의 약자인 SSO는 1회 사용자 인증으로 다수의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 대한 사용자 로그인을 허용하는 인증 솔루션이다. 

 

 헥슬란트는 지갑 인프라 서비스 ‘옥텟’에서 고객사 애플리케이션의 소셜 로그인 정보와 개인지갑 정보를 맵핑하는 기술을 지원한다. [사진=헥슬란트]

 

헥슬란트는 지난 2018년부터 SSO 연동을 제공해 왔고, 고객사 인앱 사용자 지갑 주소를 사용자가 직접 비밀번호로 암호화할 수 있는 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옥텟에서 생성된 싱글사인온 지갑은 블록체인상에서 모두 열람 및 승인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기업은 탈중앙화 지갑과 함께 중앙화로 관리되는 보안 편의성을 지원받아 기존 탈중앙화 지갑의 해킹이나 탈취 이슈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박인수 헥슬란트 옥텟 CTO(최고기술경영자)는 “헥슬란트의 궁극적인 목표는 웹3.0의 대중화로, 이를 위해 옥텟은 다양한 산업과 연계된 협업들을 진행했다”며 “옥텟에 SSO를 통한 로그인 지원은 초기부터 개발돼 운영돼 왔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