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규 LG전자 사장, ‘제17회 전자 IT의 날’ 금탑산업훈장 수상

홍세기 기자 / 2022-10-05 16:04:12

[하비엔=홍세기 기자] 이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사장)이 기업인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5일 LG전자에 따르면, 이상규 사장은 이날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17회 전자 IT의 날’ 기념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이 훈장은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뚜렷한 사람에게 수여되는 정부포상으로 훈격이 가장 높다.

 

▲ 이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사장.

 
이 사장은 초(超)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등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국내를 비롯해 해외 주요 국가에서 시장을 선도하며 우리나라 가전산업의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 크게 기여한 바 있다. 

 

또 신규 일자리 창출과 안정적인 고용 유지를 통해 국가경제 발전에 공헌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외 사회공헌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과 대리점 등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활동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이상규 한국영업본부장은 “기업인으로서 받을 수 있는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받게 돼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가치 혁신을 통해 LG전자와 우리나라 가전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이바지할 것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난 1988년 금성사 광학기기영업부로 입사한 이상규 사장은 영업, 전략, 유통, 마케팅 등 다양한 직무경험을 통해 쌓은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통시장의 변화를 주도하며 LG전자 가전사업을 이끌어 왔다.

이후 2019년 말부터는 한국영업본부장을 맡아 차별화된 고객가치 혁신 활동을 통해 글로벌 가전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영업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