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유저 시청으로 안전하게 채널 활성화
[하비엔=박정수 기자] 캐나다 AI개발사인 Datant Inc는 유튜브 채널 성장을 위한 무료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유튜브루어’를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유튜브루어’는 자신의 유튜브 영상 조회수를 늘릴 수 있는 앱으로, 앱을 다운로드하면 별도의 가입이나 로그인 등 개인정보 제공이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
▲ DatantInc에서 선보인 무료 애플리케이션 ‘유튜브루어’. |
사용방법 또한 간단하다. 우선 앱 화면에 조회수를 올리고 싶은 영상 url(인터넷 주소)를 등록하고, 자신의 영상 하단에 랜덤으로 재생되는 다른 사용자의 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다만, 앱을 사용할 때 30초 이하는 집계 되지 않아 30초 이상 시청하고, 앱 화면을 켠 상태로 계속 활성화해야 한다.
특히 좀더 빠른 유튜브 채널 성장을 원하는 사용자의 경우 2대 이상의 기기를 활용해 영상을 동시에 부스팅하면 조회수가 빠르게 늘어날 수 있다.
Datant Inc 관계자는 “유튜브루어를 사용하는 유저 94% 정도가 100% 영상을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초보 유튜버나 채널을 활성화하고 싶은 유튜버 모두가 유튜브루어에서 함께 성장해나가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튜브루어는 메크로(프로그래밍 언어, 봇)가 아닌 앱 실사용자들의 시청으로 이뤄져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채널을 활성화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