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이길주 기자] 위안소프트는 GS칼텍스의 전사 동영상 플랫폼으로 HTML5 확장팩을 성공적으로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GS칼텍스의 내부 동영상 서비스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로, 어도비 플래시 중단으로 인한 서비스 영향과 혼란을 없애고 사용자들의 웹 관련 요구사항과 불편사항 개선을 수용하는 차원에서 기존 동영상 플랫폼을 HTML5 기반으로 업그레이드했다.
![]() |
위안소프트가 GS칼텍스 전사 동영상 플랫폼에 HTML5 확장팩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공급했다. [사진=위안소프트] |
신규 도입된 위안미디어 HTML5 확장팩 솔루션은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시청 환경 제공을 위한 HTML5 플레이어를 비롯해 HTML5 업로더 및 업그레이드된 서버 모듈을 포함한다.
위안미디어 HTML5 확장팩 솔루션은 액티브엑스와 플래시 같은 플러그인 프로그램 설치 없이 동작이 가능하고 다양한 기기 및 웹 브라우저 환경을 지원한다. 공연 영상 등 수십 GB 이상 대용량 미디어 파일의 웹 업로드를 지원하고 청크(Chunk) 단위 업로드 방식으로 네트워크 대역폭 제약과 불안정한 전송 환경을 극볼 할수 있다.
아울러 스트림 암호화, URL 암호화, 일회성 URL, IP 블랙리스트 관리 등 미디어 접속 보안이 강화됐다.
안치성 위안소프트 대표는 “위안미디어 HTML5 확장팩 솔루션은 저렴한 비용으로 동영상 플랫폼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노 플러그인 정책에도 부합하는 최고의 선택이다”라며 “ 영상을 업무에 적극 활용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카카오톡 서비스 먹통과 같은 재난 예방을 위해 서버를 이중화하거나 DR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위안소프트는 HTML5 기반 동영상 편집 솔루션 위안비디오에디터에 대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GS 1등급을 획득해 공식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았다. KT에듀, 현대자동차 표준 공정 동영상 서비스 및 솔트룩스 플루닛 스튜디오 등에 적용해 현장에서도 우수성이 실증됐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