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윤대헌 기자]인터넷신문위원회(이하 인신위)는 7일 자율규제 활동 참여 서약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인터넷신문 저널리즘 스쿨 2022’를 발표했다.
지난 2012년 출범한 인신위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을 중심으로 언론계 유관기관과의 공동교육 및 인터넷신문윤리강령과 심의규정을 소개하는 자체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 |
▲ 인터넷신문위원회가 자율규제 활동 참여 서약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인터넷신문 저널리즘 스쿨’. [사진=인터넷신문위원회] |
올해 시행되는 ‘인터넷신문 저널리즘 스쿨’의 분야별 교육 프로그램은 ▲ 자율심의 기본 윤리교육 ▲ 생명존중 희망교육 ▲ 신입기자 기본교육 ▲ 구글 디지털저널리스트 교육 ▲ 언론분쟁 예방교육 ▲ 저작권 보호교육 ▲ 찾아가는 저널리즘 ▲ 공정선거보도교육 등이다.
인신위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서약사와 함께 자율적인 심의 실효성 제고 및 건강한 인터넷신문 언론윤리문화를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분야별 교육참가 신청은 각 프로그램별 교육 개시 전에 참여서약사를 대상으로 안내 메일을 발송하고, 인신위 홈페이지 및 뉴스레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인신위는 개인미디어 범람과 취재윤리 의식부족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 발생을 고려해 언론인으로서의 기본적 윤리교육과 실제 취재현장에서 유용한 직무교육을 다양하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