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하나투어는 오는 23일까지 생생한 여행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는 ‘숏플 크리에이터’ 및 ‘밍글링 투어 호스트’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숏플 크리에이터와 밍글링 투어 호스트는 본인만의 여행 노하우와 콘텐츠를 아낌없이 공유하고 싶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 |
하나투어가 여행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는 ‘숏플 크리에이터’ 및 ‘밍글링 투어 호스트’를 모집한다. [사진=하나투어] |
우선 숏플 크리에이터는 하나투어의 모바일 영상 콘텐츠 서비스 ‘숏플’에서 다양한 지역과 주제의 여행 경험을 공유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룹으로, 직접 촬영한 해외여행 영상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야 한다.
이번 2차수는 오는 4월부터 약 3개월간 활동하고, 이들에게는 월별 콘텐츠 제작비와 활동 인증서, 우수 활동자 대상 추가 혜택 등이 제공된다.
밍글링 투어 호스트는 2030 전용 여행인 밍글링 투어의 여행 리더로, 다이빙과 트레킹 등 특정 테마 여행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것으로, 일반 고객을 현장에서 인솔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들 역시 밍글링 투어 여행 경비와 소정의 여행 활동비를 지급하고, 우수 호스트 선정 시 밍글링 투어 호스트로서 추가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크리에이터 선정자 발표는 오는 25일이고, 밍글링 투어 호스트는 개별 통보한다. 모집요강 및 지원방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투어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경험을 공유하고 직·간접적인 체험을 중시하는 MZ세대의 눈높이에 맞는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활성화하기 위해 크리에이터 및 호스트를 모집한다”며 “이를 통해 MZ세대와 소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