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지구에게 선사하는 쉼, FOR;REST’ 캠페인 전개

윤대헌 / 2025-03-14 14:50:53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강원랜드는 ‘지구에게 선사하는 쉼, FOR;REST’를 슬로건으로 내건 임직원 친환경 실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강원랜드는 행정동 및 메인타워 직원식당에서 임직원 물 절약 다짐 행사를 개최했다. 이는 오는 22일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마련된 것으로 ▲생활 속 물 절약 실천 방법 및 리조트 내 수자원 절감 사례 전시 ▲다회용 컵 나눔 등이 진행됐다.

 

 강원랜드가 임직원 친환경 실천 캠페인 ‘지구에게 선사하는 쉼, FOR;REST’를 전개한다. [사진=강원랜드]

 

특히 강원랜드 직원들은 생활 속 ‘물 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다짐 문구를 작성했고, 양치 컵 사용과 지역 생산 물건 소비 등을 선언하며 환경보호와 수자원 절약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최철규 직무대행은 “하이원리조트는 지난해 폐전기·전자제품 재자원화 활동을 적극 전개해 온실가스 저감 노력을 인정받아 ‘2024 자원순환 실천대회’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며 “올해도 내부 직원과 고객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지속 실시하는 등 환경 경영에 더욱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폐광 중금속 오염수를 고도 정수작업을 거쳐 스키장 제설 및 조경용수로 활용하고 있고, 오는 4월에는 하루 8000톤 상당의 폐갱내수를 정수할 수 있는 고도정수 처리시설을 완공할 예정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