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강원랜드는 ‘2023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7월 리조트 대표 서비스 발굴을 위해 시행된 이번 공모에는 총 87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돼 1차 실무자 평가와 2차 관리자 및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6건을 선정했다.
![]() |
강원랜드 하이원 그랜드 호텔. [사진=강원랜드] |
대상에는 여행 목적에 알맞은 일정을 전담 매니저가 계획해 주는 하이원 여행전담 매니저 서비스가, 우수상에는 식도락 여행을 돕는 QR코드 서비스, 빛과 소셜트렌드를 활용한 스키장 볼거리 아이디어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장려상에는 앱을 통해 리조트 내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모바일 배달어플과 스키 슬로프 캠핑장 운영, 별빛과 함께 즐기는 만찬서비스가 각각 선정됐다. 상금은 대상(1건) 200만원, 우수상(2건) 각 100만원, 장려상(3건) 각 30만원이다.
이우식 강원랜드 성과혁신팀장은 “국민 의견을 반영한 신규 콘텐츠 발굴을 위해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하게 됐다”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향후 진행 상황을 꾸준히 체크하며 수상자들과 긴밀한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향후 선정된 아이디어별로 담당부서를 매칭하고, 수상자들과 함께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해 영업 현장에 적용할 예정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