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베어소프트, ‘자동차산업 혁신 오픈플랫폼 생태계 구축’ 완료

조정현 기자 / 2024-12-17 16:04:32

[하비엔뉴스 = 조정현 기자] 위베어소프트는 ‘자동차산업 미래기술 혁신을 위한 오픈플랫폼 생태계 구축’ 사업에 참여해 모든 과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자동차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기관과 개발자들이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API 오픈플랫폼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장영휘 위베어소프트 대표. [사진=위베어소프트]

 

위베어소프트는 이번 과업을 통해 ▲사용자 편의를 위한 API 스펙 문서 자동 생성 및 API 테스트 키 제공 강화 ▲정교한 통계 지표 확보 ▲API 등록 프로세스 개선 ▲개발자 대상 API 테스트 편의성 향상 등을 이행했다. 

 

장영휘 대표이사는 “다양한 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API로 공개하고 활용하기 위해서는 API Gateway 및 Management 솔루션이 필수적이다”라며 “특히 대량의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서비스하기 위해 위베어소프트의 자체 개발 미들웨어 솔루션 ‘OSORI’가 최적의 선택지다”라고 말했다. 

 

위베어소프트는 이번 사업 성과를 발판으로 향후 자동차산업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한편 위베어소프트는 티맥스소프트의 핵심연구원 3명이 모여 지난 2021년 창업한 미들웨어 전문기업으로,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TIPS 프로그램에 선정돼 실시간 API 관리 기술을 통한 API 중개 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