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이지희 기자] 넥슨은 지난 29일 ‘크레이지 아케이드’에 신규 기능 ‘더 커스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더 커스텀’은 이용자의 취향에 맞춰 캐릭터의 물줄기·스피드·물풍선 개수 등 다양한 옵션을 커스터마이징하는 신규 기능이다. 시간 설정에서 게임 종료시간, 아이템 드랍 시간, 물풍선에 갇혀 있거나 폭발하는 시간을 선택할 수 있고, 금지 설정에서는 특정 맵과 아이템·캐릭터 등을 금지할 수 있다.
![]() |
넥슨이 ‘크레이지 아케이드’에 신규 기능 ‘더 커스텀’을 추가했다. [사진=넥슨] |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노샵전(노아이템전), 기삽전(기본 아이템전), 기캐전(기본 캐릭터전), 가젯대전 등 추천 모드 12종과 히든맵 플레이 기능, ‘걸치기 기술 표시’ ‘공격 성공 횟수’ ‘멀티킬’ 등 각종 액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또 우산을 펼친 상태에서 제자리 점프를 통해 물줄기를 회피하는 ‘점핑 우산’, 움직이지 못하는 무방비 상태에서도 빠르게 2칸을 이동할 수 있는 ‘로켓 장화’ 등 신규 스킬 시스템 4종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9월25일까지 진행하는 ‘크아 더 선물상자’ 이벤트를 통해 ‘더 커스텀’ 모드에서 승리할 경우 ▲넥슨캐시 5000원권 ▲배스킨라빈스 싱글 레귤러 교환권 ▲편의점 상품권 5000원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선물상자’를 제공한다.
선물상자는 매주 최대 1개까지 획득할 수 있고, PC방에서 플레이할 경우 추가로 1개를 더 얻을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