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우수고객 초청 ‘KB 골드앤와이즈 뮤지엄 데이’ 개최

김성욱 / 2024-11-04 17:06:59

[하비엔뉴스 = 김성욱 기자] KB금융그룹은 서울 용산구 리움미술관에 계열사 우수고객 1000여명을 초청해 ‘KB 골드앤와이즈(GOLD&WISE) 뮤지엄 데이’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전문 큐레이터가 작품을 설명해 주는 프라이빗 도슨트, 현대미술과 예술투자를 좀더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아트 강연 등으로 구성됐다.
 

 (왼쪽부터) 유문형 삼성문화재단 대표이사와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 KB GOLD&WISE the FIRST 광고모델 이영애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금융그룹]

 

리움미술관에서는 겸재 정선과 단원 김홍도 작품을 비롯해 도자기, 서화, 금속공예 등 120여점의 한국 대표 미술 작품을 전시한 고미술전’ 등을 진행했다.

KB금융은 미술관 로비에 배치된 포토월에서 진행된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과 강당 옆 공간에서 진행된 차(茶) 테이스팅’ 등 미술작품 전시 외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관람의 재미를 더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한국 전통미술과 현대미술을 한 공간에서 관람하며 문화·예술의 가치를 더 많은 고객과 나누는 것이 취지다라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선도 그룹으로서 예술을 통해 느낄 수 있는 행복과 즐거움을 더 많은 국민이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