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웨이브] 독점공개 '노멀피플', 미국·영국 드라마 차트 1위

노이슬 / 2020-09-01 17:10:23

[하비엔=노이슬 기자] 웨이브 독점 아일랜드 드라마 ‘노멀피플’이 마침내 주간웨이브(wavve) 미국, 영국 드라마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노멀피플’은 지난 달 14일 웨이브 독점 공개 이후 매주 2배 이상 빠른 시청 시간 상승을 거듭하며 3주 만에 1위를 달성했다. 총 8회 분량의 단일시즌으로 공개돼 시청량 기반 차트에서 불리함에도 엄청난 화제를 모으며 1위로 치고 올라가 더욱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 작품은 멘부커상 후보에 오른 아일랜드 출신 신예 소설가 샐리루니의 작품을 배경으로 탄탄하고 깊이 있는 스토리를 자랑한다. 아일랜드 ‘슬라이고’를 배경으로 제작돼 아름다운 영상미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노멀피플’의 영향으로 1, 2위를 유지하던 ‘로앤오더 성범죄전담반’, ‘크리미널 마인드’ 시리즈는 한 단계씩 하강했다. 웨이브 독점작 ‘트랜스플랜트’, ‘갱스 오브 런던’은 지난 주와 동일하게 5, 6위를 유지했다.

지난 주 6위를 차지했던 ‘FBI’는 28일 시즌 2가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되면서 2단계 뛰어올랐다. 스핀오프 작인 ‘FBI: 모스트 원티드’ 또한 10위를 기록하며 여전히 두 작품 모두 차트 상위권에 함께 자리잡고 있다.

‘FBI’는 지난 2월 웨이브가 최초 공개한 이후 줄곧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