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윤대헌 기자] 신세계그룹은 27일자로 2023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엄정한 평가를 통한 신상필벌 원칙을 철저히 적용하고, 핵심 경쟁력 강화와 미래 준비, 인재 육성에 초점을 맞춰 엄격한 성과주의와 능력주의 인사를 실시했다”고 말했다.
![]() |
▲ 손영식 신세계 대표이사 사장. [사진=신세계그룹] |
이를 위해 백화점 부문은 사업별 비즈니스 전문성을 극대화하고, 혁신과 성장을 가속화하며, 미래 산업 생태계를 주도할 수 있는 New Biz 강화를 위해 대표이사 진용을 공고히 구축했다. 특히 외부 인재 영입 및 전문 조직체계를 강화했다는 것이 신세계그룹 측의 설명이다.
또 실력있는 차세대 리더들을 주요 포스트에 전진 배치, 조직 역량 강화와 함께 젊고 역동적인 조직이 될 수 있도록 했고, 부문 전체에 유기적 시너지 체계도 더욱 강화했다.
지난 몇 년에 걸쳐 대대적이고 파격적인 조직 변화와 인재 영입 등 혁신 인사를 지속해온 이마트부문은 온라인 경쟁력 및 온·오프 시너지 강화에 방점을 뒀다. 또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통해 조직의 쇄신을 강화하는 한편 성과와 역량이 검증된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 조직별 전문성 및 펀더멘털 강화가 될 수 있도록 했다.
다음은 신세계그룹의 임원 승진 내용이다.
■ ㈜신세계
▲ 사장 승진
손영식 : 신세계 대표이사
▲부사장 승진
김선진 : ㈜신세계 상품본부장 겸 MD전략담당
▲ 전무 승진
김은 : ㈜신세계 영업본부장 겸 강남점장
이동훈 : ㈜신세계 광주점장
▲ 상무 승진
윤석희 : ㈜신세계 Art&Science점장
▲ 상무보 승진
장수진 : ㈜신세계 BTS잡화담당
김하리 : ㈜신세계 브랜드마케팅담당
이원호 : ㈜신세계 CSR담당
이상헌 : ㈜신세계 경기점장
박철영 : ㈜신세계 의정부점장
■ ㈜신세계인터내셔날
▲ 대표이사 내정 : 외부영입
※ 현 이길한 대표 공동대표
▲ 전무 승진
심한석 : ㈜신세계인터내셔날 패션부문 1사업부장
김덕주 :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스메틱본부장 겸 ㈜신세계라이브쇼핑 Innovation Division Beauty 총괄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