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CJ제일제당은 호주 대형마트 체인인 ‘콜스’에 비비고 제품을 입점했다고 1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앞서 지난해 호주 1위 마트인 ‘울워스’에 입점한데 이어 2위 업체까지 입점해 오세아니아시장 확장에 본격 나섰다.
![]() |
호주 대형마트 체인 ‘콜스’에 입점된 비비고 제품 7종. [사진=CJ제일제당] |
이번에 입점된 제품은 비비고 만두 3종(돼지고기&부추, 야채&옥수수, 김치)과 주먹밥, 붕어빵, 핫도그 총 7종이다. 이 가운데 주먹밥, 붕어빵, 핫도그는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제품으로, K-스트리트 푸드에 대한 높은 인기를 감안한 데 따른 것이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이번 콜스 입점을 계기로 ‘K-푸드 신영토 확장’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며 “대형 유통채널 입점을 지속해 호주 어디에서나 비비고를 맛볼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내년 초 현지 4위 대형마트인 ‘IGA’에도 입점을 확정지었다. 현재 호주에서는 대형마트 울워스, 코스트코, 콜스, 편의점 체인 이지마트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뉴질랜드에서는 대형마트 체인 ‘뉴월드’와 ‘팩엔세이브’ 등에서 비비고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