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텍스타일디자인뱅크는 23~25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디지털미디어테크쇼(DMTS)’에 참가해 AI 텍스타일 디자인 제작 서비스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2024 디지털미디어테크쇼(DMTS)’는 디지털미디어테크를 중심으로 4차산업혁명 첨단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볼 수 있는 융복합 전시회다.
텍스타일디자인뱅크은 한국콘텐츠진흥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 기업으로, AI 텍스타일 디자인 제작 서비스는 인공지능생성 기술을 활용해 1장의 레퍼런스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1분 이내에 텍스타일 디자인 1리핏)을 제작해 준다.
![]() |
텍스타일디자인뱅크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디지털미디어테크쇼(DMTS)’에 참가한다. [사진=텍스타일디자인뱅크] |
생성된 텍스타일 디자인은 PNG 이미지 파일이나 포토샵 PSD 파일로 제공돼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어 실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특히 자연, 꽃, 에스닉, 추상, 기하학, 동물무늬 등 테마별로 수 천개의 디자인을 무제한 생성할 수 있다. 또 의류, 벽지, 문구, 생활 소품 등 다양한 상품에 적용 가능하고, 기존 텍스타일 디자인 제작비 대비 약 86%가 절감돼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텍스타일디자인뱅크는 이번 전시회에서서 참관객들이 직접 레퍼런스 이미지를 선택해 자신이 원하는 텍스타일 디자인을 만들어 볼 수 있는 ‘AI 텍스타일 디자인 제작 서비스 체험존’을 운영한다. 또 생성된 디자인을 2D 이미지와 3D 모델링에 적용하는 시연을 진행한다.
신수은 텍스타일디자인뱅크 대표는 “매 시즌 새로운 텍스타일 디자인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디자인 기업들이 자사의 AI 텍스타일 디자인 제작 서비스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텍스타일디자인뱅크는 AI 텍스타일 디자인 제작 서비스 외에 웹 플랫폼 텍스타일 디자인뱅크를 통해 미국 저작권 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