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MD·QA-협력사 합작…6개월간 품질 검증
[하비엔=윤대헌 기자] NS홈쇼핑은 협력사와 함께 기획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적용 상품인 ‘선택하라 배도알’을 단독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선택하라 배도알’은 국내산 배와 도라지에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젤리형)를 한 포에 담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이다.
![]() |
▲ NS홈쇼핑이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적용 상품인 ‘선택하라 배도알’을 단독 론칭한다. [사진=NS홈쇼핑] |
이 제품은 특히 NS홈쇼핑의 MD(상품기획 담당)와 QA(품질관리 담당), 건강식품 전문 협력사 ‘자연애에프앤비’가 합작해 탄생했고, NS 방송상품 최초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한 프로젝트 론칭 상품이다.
이를 위해 6개월간 기능성 원료 기획 및 검증, 원료배합, 완제품 제형 및 개발, 제조원검증, 사전심의 등 품질검증 과정을 거쳤다.
채병욱 NS홈쇼핑 QA1팀 과장은 “NS의 품질관리 역량을 활용해 중소협력사 제품 개발 지원 및 육성 차원에서 상품을 개발했다”라며 “기능성 표시 식품의 개발 과정을 통해 NS와 협력사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지난 2020년 12월 말부터 시행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는 기준을 충족하면 일반 식품에도 기능성을 표기할 수 있는 제도다. 건강기능식품에 쓰이는 29종의 기능성 원료 또는 성분을 사용하면 이를 표시할 수 있다.
‘선택하라 배도알’은 국내산 배 농축액과 도라지 농축액에 피부건강, 장건강, 면역력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의 유효성분을 포함해 관련 기관으로부터 기능성 표시를 인정받았다.
한편 ‘선택하라 배도알’은 오는 19일 오전 6시40분 NS홈쇼핑 T-커머스 채널인 NS샵플러스를 통해 첫 선을 보이고, NS몰에서 미리 주문할 수 있다. 방송 중 구매 시 설 명절 이전에 배송이 가능하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