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윤대헌 기자] NS홈쇼핑에서 개그와 커머스가 합쳐진 라이브커머스를 선보인다.
NS홈쇼핑의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은 개그와 커머스의 컬래버레이션 라방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 |
▲ NS홈쇼핑은 10일 개그와 커머스를 합친 라이브커머스 ‘엔라방X개커스’를 론칭한다. |
이날 오후 8시에 첫 선을 보이는 ‘엔라방X개커스’는 개그맨 인플루언서의 펀(FUN) 콘텐츠와 함께 상품을 소개하는 콘텐츠 커머스 방송이다. 개그맨들이 직접 ‘팔이피플’이 돼 라이브방송 진행은 물론 상품을 탐구하는 과정을 담은 콘텐츠를 선보이는 이 방송은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NS홈쇼핑 앱의 ‘엔라방’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에 참여할 수 있다.
앞서 NS홈쇼핑은 개커스 기획사인 퀴즈톡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 사는 협약을 통해 고객에게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선사하는 개커스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NS홈쇼핑의 다양한 플랫폼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NS홈쇼핑은 소통과 쇼핑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의 고정 팬덤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유찬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본부장은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개커스와의 협업을 통해 장르를 넘나드는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엔라방’이 될 것이다”라며 “향후 라이브커머스를 뛰어넘어 미디어커머스로 인지도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엔라방X개커스’는 이번 컬래버 론칭을 기념해 3월 한 달간 NS홈쇼핑의 식품 PB ‘엔쿡’ 제품을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엔쿡은 ‘삶에 건강함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NS홈쇼핑의 대표 식품 브랜드로, 10일 론칭 방송에서 ‘엔쿡 김선영 조리기능장의 뼈없는갈비탕’을 선보인다. 이날 방송에는 개그맨 정승환, 김진철, 복현규와 팝페라 가수 전현규가 출연해 유쾌한 라방을 선사하고, 실시간으로 퀴즈 등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