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유망 스타트업 육성 ‘프론티어랩스’ 5기 모집

윤대헌 / 2025-04-30 13:22:37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CJ제일제당은 오는 5월21일까지 CJ인베스트먼트, 소풍커넥트, 한국농업기술진흥원(농진원)과 함께 ‘프론티어랩스’ 5기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프론티어랩스는 CJ제일제당과 협업 가능한 혁신적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투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CJ제일제당의 ‘프론티어랩스’ 5기 모집 포스터. [사진=CJ제일제당]

모집 분야는 ▲지속가능 혁신소재 ▲제조·가공 혁신 및 패키징 기술 ▲디지털 유통·마케팅 플랫폼 ▲트렌드 선도 식품 브랜드 등이다. 이외 AI 전문 기술, 헬스케어, 기후테크 등 CJ제일제당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 분야의 스타트업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최초 3억원의 투자금과 CJ제일제당 사업부와의 협업 기회 및 사업실증(PoC) 운영 지원, 전문가 멘토링, 최대 10억원의 후속 투자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이희준 CJ제일제당 Venture Investment 팀장은 “프론티어랩스는 스타트업이 완성도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기업별 육성-성장-사업화 단계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며 “식품·유통 산업을 함께 이끌어 나갈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도전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프론티어랩스 4기까지 참여한 스타트업은 총 13개사로, 이 가운데 영유아 맞춤형 이유식 식단 제조 헬스케어 플랫폼을 운영하는 ‘이너프유’와 프리미엄 반찬 편집숍 ‘도시곳간’이 대표적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