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란티스, 33% 지지... '최애 어트랙션'
[HBN뉴스 = 이동훈 기자] 총 2억원 상당의 여행지원금이 걸린 롯데월드 어드벤처 여름 이벤트 ‘어트랙션 월드투어: 최애 어트랙션 투표하고 세계여행 가자'가 12일(금) SNS 라이브를 통해 최종 당첨자를 선정하며 막을 내렸다.
이번 ‘어트랙션 월드투어’는 여름 휴가철인 8월 4일(월)부터 31일(일)까지 28일간 진행되었으며, 약 1만 6천여 명이 투표에 참여할 만큼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오랜 기간 사랑받아 온 6종의 인기 어트랙션이 후보로 올라 ‘1위 어트랙션’이란 영광을 차지하고자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개표 결과 5,271표를 얻은 전설 속 고대 사원을 빠르게 관통하는 복합 롤러코스터 '아트란티스' 가 최종 1위에 등극했다. 이어 혁명에 가까운 스릴을 선사하는 롤러코스터 ‘후렌치레볼루션’이 3,825표로 2위에 올랐으며, 대형 해적선을 타고 무중력을 경험할 수 있는 '스페인 해적선'이 2,018표로 3위를 차지했다. 4~6위는 각각 ‘파라오의 분노’(1,538표), ‘풍선비행’(1,421표), ‘후룸라이드’(1,271표)가 선정됐다.
특히 3위 ‘스페인 해적선’과 4위 ‘파라오의 분노’ 간의 격차가 약 3%에 지나지 않았을 정도로 투표 일정 종반까지 결과를 장담할 수 없는 접전 상황이 이어졌다. 3위로 선정된 어트랙션까지 여행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 후보 어트랙션 담당 캐스트들도 열띤 선거의 한복판에 뛰어들었다. 매일 탑승객들에게 투표를 독려하고, 어트랙션의 특징을 살린 이색 응원전도 펼치며 또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투표 종료 후, 롯데월드는 지난 12일(금) 어트랙션 월드투어 최종 1~3위 어트랙션 결과와 당첨자 선정 과정을 SNS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했다. 1위 어트랙션에 투표한 응모자 중 10명, 2위 어트랙션에 투표한 응모자 중 6명, 3위 어트랙션에 투표한 응모자 중 4명 총 20명의 당첨자에게 한 명당 1,000만 원씩 총 2억원 상당의 여행지원금이 지급된다. '어트랙션 월드투어' 최종 당첨자에게는 개별적으로 여행지원금 지급과 관련한 세부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SNS 라이브에 3천 7백여 명이 참여했으며, 실시간으로 올라온 댓글을 통해 이벤트에 대한 참여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결과가 너무 기대되는 이벤트였다”는 댓글이 주를 이루었으며, “매일 롯데월드에 방문해 당첨을 기대하며 투표했다”는 반응도 이어지며 현장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또한 댓글 창에는 “어트랙션 투표가 연례행사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기대감을 전하는 메시지도 잇따랐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