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NS홈쇼핑은 메타버스 플랫폼 ‘미스틱랜드’에 전용 체험관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앞서 지난 3월 미스틱메타와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 유통과 메타버스 융복합 사업을 위한 상호협력체제를 구축했다.
![]() |
NS홈쇼핑이 메타버스 플랫폼 ‘미스틱랜드’에 전용 체험관을 오픈했다. [사진=NS홈쇼핑] |
이를 통해 미스틱랜드의 메인 랜드인 센텀시티에서는 옥외 광고판이나 건물 외벽 사인보드에서 NS홈쇼핑의 브랜드 광고를 확인할 수 있고, 독립 건물로 구현된 NS홈쇼핑 전용 체험관에 입장할 수 있다.
또 체험관에서는 NS홈쇼핑을 소개하는 브랜드 홍보 영상과 유튜브 숏츠 영상을 상영하고, 순정남매와 알까치노, 마이민 등 NS홈쇼핑이 제작한 웹 예능 프로그램을 대형 스크린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외 모바일 앱 또는 온라인몰로 연결되는 커머스 기능을 통해 NS mall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어 메타버스 안에서 실제 쇼핑이 가능하고,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ChatGPT’를 통해 대화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한편 미스틱랜드는 NS홈쇼핑 체험관 오픈을 기념해 방문 및 상품 구매 페이지 접속 등 일일미션을 완료하면 게임 내 아이템 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미스틱포인트’를 제공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