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천우희, 경상도 산불 피해·소방관 지원 위해 4000만원 기부

박정수 기자 / 2025-03-24 12:12:32

[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배우 천우희가 경상도 지역 산불 피해 및 소방관 지원을 위해 4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천우희는 “산불이 하루빨리 진화되고, 피해를 본 이웃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조속히 돌아가길 바란다”며 “재난 때마다 앞장서 대응하고 계신 소방관분들께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희망브리지 아너스클럽’ 회원으로 활동 중인 배우 천우희. [사진=희망브리지]

 

천우희는 고액 기부자 모임인 ‘희망브리지 아너스클럽’ 회원으로, 지난 2019년 강원 산불 이후 태풍과 폭우 등의 재난 때마다 꾸준히 기부에 동참한 바 있다.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천우희님의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희망브리지는 산불 피해 이웃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경상도 산불 피해 지역 지원을 위한 기부는 희망브리지 홈페이지와 온라인 모금 플랫폼인 네이버 해피빈, 카카오 같이가치를 통해 참여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희망브리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지난 1961년 전국의 언론사와 사회단체가 설립한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으로, 재난 긴급 구호와 국민 성금 모금 및 배분, 재난 이후 지역공동체 회복, 재난 취약계층 지원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