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주한영국문화원은 오는 6월1일까지 ‘영국문화원 IELTS 도전 장학생 선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영국문화원 IELTS 도전 장학생 선발은 유학, 교환학생, 해외 취업 및 이민을 준비하는 수험생 가운데 IELTS 시험을 통해 영어 실력을 입증한 수험자에게 장학금과 특별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 |
주한영국문화원의 ‘영국문화원 IELTS 도전 장학생 선발’ 프로젝트. [사진=주한영국문화원] |
IELTS 시험에서 Overall 5.5 이상 성적을 기록한 수험자를 대상으로 총 3명의 장학생을 선발하고, 각 장학생에게는 15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또 1년간 영국문화원 IELTS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하며, 온라인 콘텐츠 개발에 참여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4월1일~5월18일 사이 영국문화원을 통해 IELTS 시험에 응시한 경우에 한하고, 지필과 컴퓨터, IELTS for UKVI, 기간 내 응시한 One Skill Retake(한 과목 재시험) 시험까지 인정된다.
장학금 지원을 원하는 수험생은 영국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고, 1분 내외의 셀프 영상을 6월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폴 클레멘슨 원장은 “주한영국문화원은 유학과 해외 진출을 꿈꾸는 수험자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영어시험 준비뿐 아니라 자기 개발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새로운 도전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국제공인 영어시험인 IELTS는 해마다 응시자 수가 수 백만명에 달하는 유학 및 이민 목적의 영어능력시험으로, 전 세계 1만2500개가 넘는 기관이 실질적인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반영하는 지수로 활용하고 있다.
주한영국문화원은 IELTS 수험생을 위해 온라인 시험 대비 자료를 무료 제공하고, 컴퓨터 IELTS 시험을 응시할 경우 좀더 빠른 성적 확인이 가능하다. 또 컴퓨터 IELTS 시험 응시자는 ‘IELTS One Skill Retake(한 과목 재시험)’ 제도를 활용해 성적이 아쉬운 한 과목만 재응시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장학생 선발 프로젝트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 및 참여 방법은 주한영국문화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