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오는 9월3~4일 서울 워커힐호텔&리조트에서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4’(이하 KBW 2024)가 열린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특히 전직 미항공우주국(NASA) 우주인과 미 육군 4성 장군 등이 연사로 참여해 더욱 관심을 모은다.
9일 주최사인 팩트블록에 따르면, ‘KBW 2024’에는 총 300여명의 연사가 참여한다. 이 가운데 시드니 M. 구티에레즈는 지난 1994년 우주왕복선 STS-59의 사령관으로 복무했고, 488시간 이상 우주비행을 경험한 NASA 출신 우주인이다.
![]() |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4’. [사진=팩트블록] |
현재 우주선 설계 및 제조회사인 바야 스페이스의 회장을 맡고 있는 구티에레즈는 이번 행사에서 분산형 우주 인프라 관련 토론에 참여할 예정이다.
글로벌 명품 브랜드 출신 인사들도 이번 행사에 연사로 참여한다. 비체인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써니 루는 루이비통차이나에서 최고기술책임자(CTO)와 최고정보책임자(CIO) 등을 역임한 인물로, 실물연계자산(Real World Asset) 관련 토론에 나선다.
또 독일의 슈퍼카 포르쉐에서 소프트웨어 개발과 사이버 보안 업무를 담당하고, 탈중앙화금융(DeFi) 1인치(1Inch)의 공동 설립자인 세르게이 쿤즈와 나이키에서 재무 거버넌스 및 내부 통제 업무를 담당한 리도 파이낸스의 밸리데이터 책임자인 이지도로스 파사디스도 연사로 참여한다.
이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군 사령관을 역임한 미국 4성 장군 출신의 웨슬리 클라크는 현재 전략 컨설팅 회사의 회장 겸 CEO다.
팩트블록과 블록체인 벤처캐피털(VC) 해시드가 공동 주최하는 ‘KBW 2024’는 블록체인 및 웹3 산업의 최신 글로벌 트렌드와 혁신을 집중 조명하는 행사로, 9월 3일~4일 서울 워커힐 호텔&리조트에서 ‘KBW 2024: IMPACT’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빅테크 기업 출신 인사들도 대거 참여한다. 수이의 공동 창업자인 아데니이 아비오둔과 앱토스의 공동 창업자 모 샤이크는 메타(구 페이스북)에서 근무한 경력을 가지고 있고,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는 야후에서 수석 부사장을 지낸 바 있다.
또 샌디프 네일왈 폴리곤 공동 설립자는 글로벌 컨설팅 회사 딜로이트에서 근무했고, 에드 펠튼 아비트럼 공동 설립자는 프린스턴대학 교수 출신으로 백악관에서 기술 정책 고문을 맡았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KBW 2024는 블록체인과 웹3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혁신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행사다”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경력을 가진 연사들이 참여해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내달 5일 열리는 ‘KBW 2024: IMPACT’는 수이와 무브먼트 랩스, 블루런 벤처스캐피탈 매니지먼트(BRV)가 공식 컨퍼런스 파트너로 참여하고, 앱토스와 트론, 칠리즈, 돕, 크레딧코인, 톤, SK텔레콤, 알레오 등이 타이틀 스폰서로 함께한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더욱 자세한 내용은 ‘KBW 2024’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